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예천군 수지사랑봉사연합회, 총회 및 회장단 이·취임식 열려

기사승인 2020.06.29  18:27:11

공유
default_news_ad1

- 생활방역 지침에 따라 최소인원 참석

 예천군 수지사랑봉사연합회 회장단 이·취임식을 겸한 2020년 총회가 29일 오후 5시 옛 예천군의회 3층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날 행사는 군의 생활방역 지침에 따라 참석자들은 발열체크와 함께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명록을 작성한 뒤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조심스럽게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권영숙 예천군자원봉사센터장, 이미영(김학동 군수부인) 여사, 김현명 고려수지침 경북도지부장, 이숙희 문경수지연합회장을 비롯한 관내 5개 수지침봉사회 회장단 및 연합회 임원진 등 25명이 참석해 함께 축하했다.

 먼저 권영숙 이사장이 5년 동안 예천군 수지사랑봉사연합회장으로 자원봉사활성화와 군민건강증진에 앞장서 온 박갑순 이임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그리고 김현명 고려수지침 경북도지부장이 김분남(예천읍), 이영자(유천면), 류귀순(용문면), 현승림(지보면) 권순녀(풍양면) 회장에게 각각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어 이임 회장단에게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상품권을 전했으며, 박갑순 이임 회장은 이현숙 신임회장에게 더 열심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는 상품권을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박갑순 이임 회장은 “봉사자는 사람을 향한 섬기는 마음이 식지 않아야 한다”며 “항상 열정을 가지고 남을 배려하고 아끼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에 임해 주길 희망한다”는 말로 이임인사를 대신했다.

 또한 이현숙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봉사를 하면서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을 배우게 되었고 공존하는 삶이 어떤것인지 배워 나가고 있는 중”이라며 “앞으로 사랑과 감사, 축복의 봉사를 실천할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어서 권영숙 이사장, 김현명 도지부장, 이미영 여사는 격려사와 축사를 통하여 이임회장단의 노고를 치하하고 신임회장단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이어진 총회에서는 안순흠 총무가 공지사항을 설명하고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예천군을 위해 할 수 있는 것들이 어떤 것인지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올 해 10월 중순 열릴 예정인 예천군농산물대축제 참여건과 마을별 봉사활동을 비대면으로 추진하고 이에 따라 압봉과 쑥뜸을 개별포장해 설명서와 함께 전달하는 방식에 대한 설명과 문제점을 논의했다.

 예천군 수지사랑봉사연합회는 예천군자원봉사센터의 적극적인 지원 아래 관내 5개(예천읍·용문·지보·풍양·유천) 수지침봉사회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1백 50여명의 회원이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동안 각종 지역 대소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군민건강증진에 앞장서 왔으며, 마을별 봉사활동을 추진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고 말벗이 되어 사람이 아름다운 예천을 만들어 가는데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예천e희망뉴스 webmaster@ycehn.net

<저작권자 © 예천e희망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